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낭만여행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안동하회마을 여행 본문

여행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안동하회마을 여행

행복한 여행 블러그 2022. 12. 28. 10:18
반응형

경상북도 안동시에 있는 하회마을 여행을 했어요.

하회마을은 유네스코 세게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다녀가는 곳이지요.

하회마을은 낙동강 상류 강물이 마을을 휘감아 돌아 흘러서 하회마을이라는 이름이 불려졌다고 하네요.

하회종가길 도로명 표지판이 있네요.

하회마을은 옛 초가집으로 조성해서 옛 마을을 복원해 놓았지요.

안동 충효당, 조선시대 영의정을 지낸 서애 류성룡의 집안 종택이네요

몇 백 년 된 보호수가 하회마을의 오랜 역사를 보여주네요

하회마을 삼신당이 있네요. 신에게 제례를 하는 전통시설이 있지요~~

안동은 조선시대 유명한 유학자를 배출한 집안이 많아요.

조선시대 유명한 문인이신 서애 유성룡의 고향으로도 유명하지요.

하회마을은 풍산류 씨 중심으로 마을이 번성했다고 해요.

조선시대 임진왜란 후 징비록을 집필한 서애 유성룡의 본가가 있는 곳이 하회마을이라고도 하네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안동 하회마을의 명성은 세계에도 널리 알려졌지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안동 안동 하회마을을 즐겁게 둘러보았어요

옛 고택을 보면서 하회마을 전통을 즐겁게 구경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