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낭만여행

100대 명산 - 늦가을 단풍 명소 조계산 산행 본문

산행

100대 명산 - 늦가을 단풍 명소 조계산 산행

행복한 여행 블러그 2022. 11. 20. 21:02
반응형

늦가을 즐기기 위해 조계산 산행을 했어요.
조계산은 호남지역의 명산으로 고찰인 송광사, 선암사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명승지에요.

조계산 산행은 선암사주차장 차를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했어요.

선암사는 통일신라말에 도선스님이 창건한 유서깊은 사찰이에요

선암사는 오랜 역사가 있어 고풍스럽고 운취가 있어요. 그리고 주변 경치도 아름다워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승지에요

 

선암사 경내는 아름답게 잘 가꾸어져서 둘러보면 마음이 차분해 져요.

걷는 길은 단풍도 아름답고 힐링이 되도록 잘 조성되어 있네요

등산하는 길에 큰 바위에 부처상을 조각한 대각암을 보았어요.

등산로 초입에는 작은 대나무 숲이 있어 숲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등산을 하면서 단풍나무가 많아 구경을 하면서 오르니 힘도 들지 않더라구요

화사하게 물든 단풍을 보니, 힐링되고 좋았어요

조계산 정상까지는 두시간 정도 걸렸어요

드디어 호남의 명산 조계산 정상 장군봉에 올랐네요

정상에서 둘러본 조계산 주변 풍경이에요.

산  능선이 휜히 잘 보이며,
호수도 보이네요.

100대명산 조계산에서 예쁜 단풍구경도 하고,
힐링되는 산행을 즐겼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