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낭만여행

가을여행 인기장소, 청풍문화재단지 본문

여행

가을여행 인기장소, 청풍문화재단지

행복한 여행 블러그 2022. 10. 23. 04:10
반응형

가을을 맞아 충주호를 둘러보기 위해 제천지역 드라이브 했어요.

남한강 지역 옛 문화를 둘러볼수 있는 곳 청풍문화재단지 관람을 했어요
- 제천시 청풍호로 2048. 청풍문화재단지 -
청풍문화재단지 내에는 옛 청풍현의 유적이 한군데에 많이 있지요.
청풍향교, 청풍관아, 민가, 석물군 등 43점의 문화재가 있어요.

옛 농촌의 풍습을 재현해 놓았네요.
마차를 이용해서 짐을 나르는 황소도 있고,
옛 충북 내륙지방의 기와집도 구경할 수 있네요

가을비가 내리는 중에도 청풍문화재단지 입구에는 관람객이 많네요.
휴일에는 관람객을 위해 무예시범단의 무예시범을 볼수 있게 공연을 하고 있어요.

문화재단지 안에는 옛 청풍현감이 근무하던 관청도 있네요. 조선시대 화가로 유명한 단원 김홍도가 청풍 현감을 지냈다고 하네요


청풍문화재단지 위쪽에는 성곽이 있어주위의 전망을 폭넖게 볼수 있네요

충주호 유람선이 충주방향과 신단양방향으로 운행하고
있고, 가을철에는 단양팔경 명소를 구경하러 많은 관광객이 유람선 여행을 한다고하네요.

산성위에서 내려다본 청풍문화재단지 풍경


산성위에서 주변을 보면 아름다운 풍경을 잘 볼 수 있어요.
청풍주변 호수와 비봉산 모로레일과 케이블카 전망대도 가까이 잘 보이네요.

늦가을 호수를 바라본 풍경, 수상 분수도 높게 뿜어 올리기도 하지요

국가 보물인 청풍석조여래입상을 모신

문화재단지 입구의 청풍 한벽루,
청풍석조여래입상 등 국가 보물이 2점이 있어요

호수와 함꼐 주변  문화유적을 둘러볼 수 있어서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