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낭만여행

정조대왕과 화성을 살펴볼 수 있는 수원 화성박물관 관람 본문

여행

정조대왕과 화성을 살펴볼 수 있는 수원 화성박물관 관람

행복한 여행 블러그 2023. 9. 2. 15:11
반응형

화성은 조선 정조시대 건축한 성곽이지요.

경기도 수원의 대표적인 문화유적 이기도하죠.

화성박물관은 수원시 팔달구 구청 건물 옆에 있어요.

1층 전시실 입구에 '수원 유수 삽시오!'현판이 있네요.

1층 전시실 안으로 들어가면 특별전시를 볼수 있어요.

수원화성박물관은 2009년 건축문화대상을 수상했네요.

2층에는 수원화성 설명이 전시되어 있어요.

1층에는 조선시대 평양에서 있었던 관찰사 맞이하는 행사를 소개해 주었지요.

특별전시는 평양에서 열린 연회도, 평안감사 행차도 등 북한지역의 내용을 전시했어요.

평양 연광정 연회도 장면!

정자선을 탄 평양감사 주변에 호위하는 군졸들!

정조대왕이 한강을 건너는 장면을 재현한

'한강주교환어도' 장면

어가 행열이 굉장히 규모가 크네요!

정조대왕과 수원화성 행차도

정조의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회갑연 장면!

다산 정약용이 거중기를 이용하여 성벽을 쌓는 장면을 재현해 놓았어요.

유네스코 세계유산 수원화성을 홍보 전시한

화성박물관에는 정말 흥미있는 볼거리가 많네요!

정조대왕과 화성을 알아볼 수 있는 즐거운 전시였어요!!

반응형